AI 검색 시대의 SEO 전략



(요약) AI 검색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존의 키워드 중심 SEO 전략은 한계를 보이고 있으며, 이에 따라 SEO 전략도 변화가 필요하다. 이제는 검색 엔진이 콘텐츠의 맥락과 사용자 의도를 더 정확히 파악하기 때문에, 단순한 키워드보다 사용자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고품질 콘텐츠가 중요해졌다. 또한 모바일 최적화, 빠른 로딩 속도 등 사용자 경험(UX)을 개선하고, 스키마 마크업을 활용한 구조화된 데이터 제공도 필요하다. 더불어 음성 검색에 대비한 자연어 기반 콘텐츠와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콘텐츠(E-E-A-T 원칙)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. 요컨대, AI 시대의 SEO는 사용자 중심의 가치와 신뢰 구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.

(* 상세 내용은 위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.)
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

🧑‍🏫[칼럼] 미래 인재상, T자형 하이브리드로 설계하라

[인사이트] "연구용 AI"의 등장과 연구 패러다임의 변화

AI의 기반 : 데이터부터 시작하라